스킵네비게이션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역량 갖춘 인재 양성
고교생이 선호하는 큰 대학
세계 78개 대학과 자매결연 체결
간호학과, 작업치료과 국가고시 100% 합격
고교생 등록률 100% 대학
홈KIT소개인사말총장 인사말

총장 인사말

추만석 박사 프로필 사진

부모님과 같은 마음으로 인성과 지식을 겸비한 인재를 키우겠습니다.

Kyungnam College of Information & Technology

총장 공학박사 추 만 석

안녕하십니까?

경남정보대학교는 반세기 전인 1965년 설립자이신 민석(民石) 장성만 박사 내외분께서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인재양성이라는 소명아래 19명의 신입생과 함께 설립한 대학입니다. 이러한 장성만 박사의 설립정신을 바탕으로 경남정보대학교는 知ㆍ情ㆍ意가 균형있게 성장하고 근면, 자립, 협동, 신앙을 고루 갖춘, 하나님과 인류를 위해 봉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남정보대학교는 반세기 역사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전국 최고의 직업교육 전문대학으로서 그동안 10만여 명의 동문을 배출했으며 3천400여 산업체, 전 세계 72여개 대학과 함께 글로벌 인재양성에 땀 흘리고 있습니다.

경남정보대학교는 ‘입학이 곧 취업인 대학’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위치에 우뚝 섰습니다. 그동안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K-MOVE 스쿨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육성사업 △산업단지캠퍼스조성사업 △평생학습중심대학 선정 등 정부로부터 다양한 사업의 주체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경남정보대학교는 또 맞춤식 취업교육을 통해 인성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취업을 실현할 수 있는 대학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대학은 신입생 때부터 학생 개인별 맞춤식 취업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취업캠프와 인턴십, 선택과 집중을 통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 같은 노력의 결실로 2014, 2015년 부산지역 전문대학 가운데 취업률 1위에 선정되었으며, 삼성, LG, 현대중공업 등 대기업에 대규모 취업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처럼 경남정보대학교는 전국 최고 수준의 취업률을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경남정보대학교는 이러한 성과와 노력들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우리 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혼신의 힘을 기울일 것입니다. 또한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를 통해 대학의 사회적 역할을 고민하고 노력하는 ‘미래 100년을 향한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