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본문바로가기
KIT 경남정보대학교
시대를 앞서가는 대학
기독교 정신으로 내일을 개척하는 대학
지역 최초의 전문대학
53년 역사, 10만여 명의 동문 배출

KIT 뉴스

2년 연속 유니테크사업 일학습병행제 성과평가 ‘S등급’ 획득!

조회 : 149

등록일2018-06-01
댓글수0
 
2년 연속 유니테크사업(Uni-Tech)
 
일학습병행제 성과평가 ‘S등급’ 획득!
 

우리 대학 유니테크 사업단이 일학습병행제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2017년 3월부터 올 2월까지의 실적을 평가한 것으로 △조직역량 △선정기업 프로그램 인증율 △실시기업 훈련 유지율 △진단컨설팅 실시율 △학습근로자 목표 달성율 △학습근로자 훈련 유지율 등이 반영됐다.

우리 대학은 유니테크 학습근로자 전용 중식 조리실습실 구축, 조리실무영어 및 조리실기능력 향상을 위한 방과 후 수업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조리실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고교생 학습근로자 30명 중 27명이 총 50개의 조리관련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7개의 조리경진대회에서 28명이 수상 실적을 올렸다.

협약기업인 롯데, 파라다이스, 에프앤씨시스템과 100% 협업을 유지하며 2개 기업을 추가 발굴하는데도 힘쓴 것이 좋은 평가의 결과로 나타났다.

유니테크센터장 정용주 교수는 “학습자들의 프로그램 만족도가 99.2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며 “고교생인 학습자들의 탈락률 방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기업체와 고교와 연계해 마스터 쉐프 인재 양성을 완성하는데 노력을 더욱 기울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우리 대학은 2015년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취업보장형 고교·전문대 통합교육 육성사업(Uni-Tech)’에 선정됐다. 호텔외식조리계열을 사업 주체로 선정하고 부산관광고와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해 ‘도제식 직업교육 기반의 K-Master Chef 인력 양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