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본문바로가기
KIT 경남정보대학교
시대를 앞서가는 대학
기독교 정신으로 내일을 개척하는 대학
지역 최초의 전문대학
53년 역사, 10만여 명의 동문 배출

KIT 뉴스

미용계열, 3년째 지역에 헤어봉사의 손길 나눠

조회 : 174

등록일2018-06-01
댓글수0

미용계열, 3년째 지역에 헤어봉사의 손길 나눠 첨부파일  - 경남정보대학교 미용계열, 3년째 지역에 헤어봉사의 손길 나눠 0530.jpg

 
미용계열, 3년째 지역에 헤어봉사의 손길 나눠
 
매주 금요일마다 20명의 지역 어르신들 만나
 

우리 대학 미용계열 학생들이 3년째 따뜻한 손길을 지역에 나누고 있어 화제다.

미용계열 1, 2학년 헤어전공 학생들은 매주 금요일마다 교내 트윈타워2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헤어봉사를 펼치고 있다.

사랑의 봉사센터에서 배부한 쿠폰을 소지한 지역의 어르신들이 학생들을 찾아 금요일이면 트윈타워에 모인다. 매주 3시간 동안 학생들은 2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커트, 염색, 펌 등을 펼쳐왔다. 올해로 3년째에 접어들어 2천4백명의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봉사를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중인 2학년 전희원 학생은 “매주 금요일마다 할머님들께 펌이나 염색을 많이 해드렸다. 교내로 못 오시면 우리가 직접 가서 해드리고 있는데 우리가 가는 날을 기억하고 기다리셨다가 날을 맞춰 오신다. 그럴 때면 우리를 믿고 기다려주시는 어르신들게 오히려 감사를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학과장 정숙희 교수는 “3년째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학생들을 지켜보니 나또한 느끼는 것이 참 많다. 학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좋지만 봉사활동을 하며 학생들의 인성이 변하고, 사람을 이해하려는 마음이 커지는 것을 보게 된다. 살아있는 진정한 교육이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 미용계열 헤어전공 학생들은 브랜드반으로 구성되어 수업을 진행한다. 화미주, 준오헤어, 박승철 등 학생들이 원하는 브랜드로 팀을 짜면 해당 브랜드에서 강의를 나오는 등의 실무 중심의 교육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