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본문바로가기
KIT 경남정보대학교
시대를 앞서가는 대학
기독교 정신으로 내일을 개척하는 대학
지역 최초의 전문대학
53년 역사, 10만여 명의 동문 배출

KIT 뉴스

매월 재미가 쏟아지는 ‘KIT 도서관’

조회 : 372

등록일2018-05-29
댓글수0
 
매월 재미가 쏟아지는 ‘KIT 도서관’
 

우리 대학 도서관이 매월 이벤트를 개최해 시선을 끌고 있다.

도서관에서는 즐기며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월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실시하고 있다.

5월에는 ‘책 속의 보물을 찾아라’는 주제로 도서관 정보사냥대회를 개최했다.

교직원, 재학생 등 150여명이 참여해 주어진 문제와 힌트를 가지고 해당 도서를 찾아 책 속에 숨겨진 책갈피를 찾고 상품과 교환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4월에는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도서를 대출하는 학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했다. 선착순 100명에 한정해 더욱 인기를 얻었다.

또 도서관 시설투어와 대출 등 주어진 미션을 완성하고 숨겨진 스탬프를 찾아 확인 도장을 모으는 도서관 스탬프 투어를 펼치기도 했다.

도서관에서는 ‘도서관의 재발견’(9월), ‘도서관 전자박람회’(10월), ‘KIT 다독상’(10월) 등 색다른 이벤트들도 마련하고 있다. 근교 지역역사와 문화를 현장답사하고 체험하는 ‘인문학 독서여행’도 11월에 추진할 계획이다.

김창렬 도서관장은 “재학생들에게 도서관 활용을 권고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학생들의 호응도 좋고 이벤트 참여율도 높다. 도서관이 재학생들에게 친숙한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매월 재미가 쏟아지는 ‘KIT 도서관’ 첨부파일  - JA2A997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