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본문바로가기
KIT 경남정보대학교
시대를 앞서가는 대학
기독교 정신의 내일을 개척하는 대학, 지역 최초의 전문대학
49년 역사, 9만5천명의 동문 배출

KIT 뉴스

호텔외식조리계열, 국제탑쉐프그랑프리 '대상' 수상 및 평창동계올림픽 서포터즈 합격

조회 : 388

등록일2017-12-01
댓글수0

호텔외식조리계열, 국제탑쉐프그랑프리

 
호텔외식조리계열
 
정태훈 등 5명, 국제탑쉐프그랑프리 2017에서 '대상' 수상
이동근 등 13명, 평창동계올림픽 서포터즈 합격
 

우리 대학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이 11월 23일부터 사흘간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국제탑쉐프 그랑프리 2017’에서 산림청장상 및 대상을 수상했다.

호텔외식조리과 한국세계연구회(지도교수 정숙희) 동아리 소속 1학년 정태훈, 김도연, 김건, 공준영, 여환진 학생이 라이브 요리단체 부문에서 산림청으로부터 ‘청장상’을,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로부터는 ‘대상’을 수여했다.

수상 학생들은 ‘당근 퓨레를 곁들인 가자미롤’과 ‘쌈장 소스를 곁들인 삼겹살 구이’, ‘레몬 크림을 곁들인 딸기무스 케이크’ 등의 요리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회에 참가한 정태훈 학생은 “소박한 마음으로 대회를 준비했는데 이렇게 큰상을 받게 되어 행복하고 교수님과 친구들의 도움에 감사를 느낀다”며 “특히 요리에 열정이 넘치는 친구들과 함께하다 보니 힘든 연습기간도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 (사)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등에서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라이브요리·전시요리·국제다국인(푸드·푸드코디네이터)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경연이 진행됐다.


 

또 우리 대학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서포터즈로 활약하게 됐다.

이 학과 이동근, 김동현, 이상혁, 노동현, 이찬영, 김지현, 조주경, 홍우주, 조은재, 이유정, 이정민, 박수아, 이현경 등 13명은 현대백화점 그룹의 현대그린푸드 ‘2018 평창올림픽대회 케이터링 서비스 부문 서포터즈’에 최종 합격했다.

합격한 학생들은 오는 1월부터 2월까지 약 45일간 강원도 강릉 선수촌에서 생활하며 평창올림픽 선수들을 위한 식음료 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다.

참가하는 학생들은 수료증 수여와 향후 현대그린푸드 취업 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받게 된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케이터링 서비스 부문 공식 공급사로서 강릉 선수촌과 미디어촌에서 선수단, 미디어 관계자, 자원봉사자, 대회 운영 인력 등 약 1만5000명에게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